마틴게일배팅푸틴·트럼프·젤렌스키[로이터·AP·AFP=연합뉴스 자료사진 제공][로이터·AP·AFP=연합뉴스 자료사진 제공]


도널드 트럼프 미국 마틴게일배팅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마틴게일배팅에게 러시아의 요구를 받아들이라고 압박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영국 일간 파이낸셜타임스(FT)는 현지시간 19일 사안에 정통한 관리들을 인용해, 17일 백악관에서 열린 두 사람 간 회담에서 고성이 여러 번 오갔다고 보도했습니다.

당시 트럼프 마틴게일배팅은 회담 내내 젤렌스키 마틴게일배팅을 훈계하며 시종 거친 욕설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는 젤렌스키 마틴게일배팅에게 "당신은 전쟁에서 지고 있다. 푸틴이 원하면 당신을 파멸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우크라이나 전선 지도를 내던지며 젤렌스키 마틴게일배팅에게 돈바스(도네츠크+루한스크) 전체를 러시아에 넘기라고 강요하기도 했습니다.

한 관리는 트럼프 마틴게일배팅이 회의 도중 "이 전선 지도, 이제 지겹다"며 우크라이나의 전황 지도를 옆으로 내던졌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빨간 선은 뭐지? 난 여기가 어딘지도 모른다. 한 번도 가본 적 없다"고 말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당시 젤렌스키 마틴게일배팅과 참모진은 토마호크 미사일 지원을 요청하기 위해 백악관을 찾았지만, 트럼프 마틴게일배팅은 확답하지 않았습니다.

트럼프 마틴게일배팅이 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한 태도를 다시 바꾼 데에는 16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마틴게일배팅과의 전화 통화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푸틴 마틴게일배팅은 도네츠크주를 넘겨받는 대가로 자포리자주와 헤르손주 등 2개 주의 점령지 중 일부를 우크라이나에 되돌려주는 제안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우크라이나가 도네츠크주를 완전히 포기하면, 러시아군은 키이우까지 직행할 진군로이자 동유럽 다른 국가들을 추가 침공할 발판을 얻게 됩니다.

FT는 격렬했던 이날 회담이 전쟁에 대한 트럼프 마틴게일배팅의 변덕스러운 입장과 그가 푸틴 마틴게일배팅 측 요구의 최대치에 동조할 뜻을 보여줬다고 짚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장효인(hijang@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