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다스 온라인카지노 유니88벳스텔란티스 로고[로이터=연합뉴스 자료사진 제공][로이터=연합뉴스 자료사진 제공]


자동차제조사 크라이슬러의 모회사 스텔란티스가 배터리 화재 위험으로 미국 내에서 판매된 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PHEV) 32만 대를 리콜한다고 회사 측이 현지시간 4일 밝혔습니다.

리콜 대상 차량은 2020∼2025년식 지프 랭글러 '4xe' 모델과 2022∼2026년식 지프 그랜드 체로키 '4xe' 모델로, 모두 PHEV 기종입니다.

스텔란티스는 이들 모델과 관련한 19건의 화재에 대해 내부 조사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소유자들은 이들 차량이 수리될 때까지 때까지 건물과 다른 차량으로부터 떨어진 야외에 주차해야 한다고 권고했습니다.

또 이들 차량은 배터리 셀 분리막이 손상됐을 가능성이 있으며, 이로 인해 화재가 발생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스텔란티스는 캐나다(2만 753대), 멕시코(2,653대)를 비롯해 북미 이외 지역에서 판매된 약 3만 2천 대의 차량도 영향을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스텔란티스 한국 홈페이지를 보면, 지프 랭글러 4xe 모델이 한국에도 수입돼 현재 판매 중입니다.

다만 한국으로 수입된 모델이 이번 리콜의 영향을 받는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지윤(easyun@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