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카지노 롤링미 연방의회 의사당[연합뉴스 자료사진 제공][연합뉴스 자료사진 제공]


최장기간 지속되는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일부 기능 정지)이 종료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미국 증시의 지수 선물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오늘(10일) 오후 2시쯤 뉴욕 증시의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선물이 전장 대비 0.7% 상승했다고 전했습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100 선물(E-MINI 나스닥)은 1.2% 올랐습니다.

비슷한 시간 한국과 일본 등 아시아 증시도 오름세입니다.

코스피가 3.5%, 일본 닛케이225 평균주가가 1.2%, 대만 자취안지수(TAIEX)가 1.1% 각각 상승세입니다.

반면 10년물 미국 국채 금리는 3bp(1bp=0.01%포인트) 오른 4.13%를 기록했습니다.

삭소 마켓의 최고 투자전략가 차루 차나나는 "셧다운 종료 합의에 대한 기대감이 투자심리를 끌어올리고 있으며 투자자들이 다시 주식과 위험 자산에 투자하고 있다"며 "다만 합의안이 공식적으로 통과되기 전까지 변동성이 높은 상태로 지속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연방상원의 일부 민주당 중도파 의원들이 셧다운 사태를 끝내기 위한 예산안에 찬성하는 방향으로 입장을 바꾸면서 상원 전체 회의에서 예산안 처리를 위한 첫 단계인 '절차 표결'이 이날 실시됐고, 찬성 60표, 반대 40표로 가결됐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지윤(easyun@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