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카지노 콤프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AP=연합뉴스 제공][AP=연합뉴스 제공]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현지시간 16일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과의 대화 가능성을 거론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취재진과 만나 "우리는 마두로와 약간의 대화를 할 수 있다"며 "우리는 그것이 어떻게 될지 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들은 (미국과의) 대화를 원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미 국방부(전쟁부)는 이날 핵추진 항공모함(항모) 제럴드 R. 포드호를 필두로 한 항모전단을 베네수엘라 북쪽 해상인 카리브해에 추가 배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마코 루비오 국무장관은 베네수엘라 기반 범죄 조직인 '카르텔 데로스 솔레스'의 배후에 마두로 정권이 있다며 솔레스를 외국테러조직(FTO)으로 지정하겠다고 예고했습니다.

이를 두고 베네수엘라에 대한 미군의 군사 공격이 임박했다는 해석이 나옵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여당인 공화당이 러시아, 이란과 거래하는 제3국을 제재하는 입법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당신들이 알다시피, 나는 러시아와 거래하는 나라는 매우 심각한 제재를 받게 될 것이라고 (공화당 의원들에게) 제안했다"며 "그들은 이란도 거기에 추가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세의 고삐를 늦추지 않고 있는 러시아와, 핵개발 문제가 종결되지 않은 이란의 자금줄을 압박하기 위한 '2차 제재'가 추진되고 있음을 소개한 것으로 보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장효인(hijang@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