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전쟁을 위한 정보의 장…'진학 마틴게일배팅'

[앵커]

어제 수능성적표를 받아든 수험생들의 고민은 이제 어느 대학에 갈 것이냐는 것일텐데요.

오늘 서울시교육청이 학부모와 수험생에게 필요한 정보를 주기 위해 '진학 마틴게일배팅'를 개최했다고 합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아나운서 연결해 보겠습니다. 은예솔 아나운서.

[리포터]

네, 지금 저는 진학마틴게일배팅가 열린 서울 경희대학교에 나와 있습니다.

오늘 영하의 추운 날씨지만 알찬 진학 정보를 얻기 위해서 수많은 학부모님들과 수험생들이 참석했는데요.

오늘 두시에 시작된 진학 마틴게일배팅가 방금 전 다섯시, 끝났습니다.

지금 제 뒤로 많은 인파가 나오시는 것 보이실텐데요.

제 옆으로는 진지한 표정으로 고민된다는 듯이 지나가는 학생들도 보이고요.

앞으로의 전략에 대해 논의하는 듯한 어머니와 아들의 모습도 보입니다.

이렇게 날씨가 추웠나 싶을 정도로 정말 이곳에 보인 모든 분들의 뜨거운 열기에 놀라게 되는데요.

수능 성적표가 어제 배부된 이후 처음으로 열린 이번 '2015 정시 대비 진학마틴게일배팅'는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이 주최했습니다.

오늘 마틴게일배팅에서는 '대입 정시 전형의 이해', 그리고 '대학별 분석'이라는 주제로 교육연구정보원 전문강사가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참석자들에게는 입시와 관련된 다양한 책자과 전형에 관련된 알람표도 제공했습니다.

또한, 대학별 부스에서는 수도권 60여개 대학 관계자가 정시지원에 대해 직접 마틴게일배팅도 해줬습니다.

오늘 마틴게일배팅에 참석하신 수험생들, 그리고 이곳에 있지 않은 수험생들까지 모두가, 이번 입시전쟁에서 꼭 좋은 성과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경희대학교에서 뉴스Y 은예솔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제보:02-398-4409, yjebo@yna.co.kr

(끝)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